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배달알바

배민커넥트 자전거 배달알바 후기 및 수익 인증(+꿀팁)

다양한 부업이 생긴 현재, 많은 분들이 배민 커넥트 도보 또는 자전거 배달 알바를 통해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저는 자전거로 배달 알바를 일주일 간 해봤고 그에 대한 후기와 수익 인증을 해볼까 합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하면서 느낀 점과 소소한 꿀팁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목차-

1. 첫 주문을 받다.

2. 유의사항 및 꿀팁 + 수익인증

 

# 배민 커넥트 - 자전거

 

배민 커넥트를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어플을 깔아야겠죠?? 

 

여러 블로그를 보고 유튜브도 보면서 대략적인 틀을 보고 나서 배민 커넥트에 회원 가입했습니다! 다만, 회원가입 후 바로 배달 알바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배민에서 진행하는 안전교육을 이수해야만 배달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1시간 30분 - 2시간가량의 안전 교육 이수 후, 배달 시작!

 

설렘 반, 두려움 반이었지만 "하루 3만 원이라도 벌자!"라는 포부로 "운행 시작"버튼을 딱-! 눌렀지만.. 제가 살고 있는 동네가 끝자락이다 보니 주문이 잡히질 않더라고요.

 

처음 하시는 분들은 꼭! 음식점이 비교적 많고 아파트가 많은 지역으로 이동하시면 바로 배달 주문이 들어옵니다 :)

 

 

- 첫 주문을 받다.

 

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첫 주문이 들어왔습니다..! 첫 주문이라 허겁지겁 떨면서 막 가게로 향했고, 최대한 자연스러운 척 가게로 입장했습니다. (주문 접수를 하게 되면, 가게 주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게로 들어가니 가지런히 포장된 봉투에 영수증이 붙어 있고, 영수증 체크 꼭!! 필수입니다!!! 오배송할 경우, 모두 배달 라이더 책임이라, 꼭 영수증 확인하셔야 합니다.

배민커넥트-어플에서의-주문-확인-페이지
첫 주문 페이지

위 사진의 중간에 있는 "주문정보"의 "9M72" 코드가 배달 음식 영수증에 있는 코드와 동일해야 합니다!! (제일 중요함)

 

영수증 코드 확인 후, "픽업 완료" 버튼을 누르고 고객님께 배달을 시작합니다 :) 열심히 달렸고, 정말 빨리 도착해서 "고객 요청사항"도 다시 한번 확인 후, 고객님께 음식을 잘 전달했습니다-^^!

(생각보다 힘들어서 긴 시간 배달하기는 힘듭니다 ㅠㅠ 전기 자전거는 비교적 오래 하실 수 있습니다 체력적으로!)

배민커넥트로-배달-음식을-받으면-볼-수-있는-영수증
다른 주문 영수증 샘플

배민 커넥트에서 친구 추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고 회원 가입할 경우, 신규 회원과 추천인 모두 2만 원씩 받을 수 있습니다. (신규 회원가입 2주 이내 첫 자전거 배달시!)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인 코드 입력해서 저희 함께 2만원씩 받으면 좋겠습니다 :)

 

[ 배민 커넥트 추천인 코드 : dpvlthem5 ]

 

- 유의사항 및 꿀팁 + 수익 인증

 

이 틀간 배민 커넥트를 하며 뼈저리게 느낀 초보자의 주의사항! 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1. 피자 배달은 피하기.

 

오토바이 배달 또는 도보 배달이 아닌 이상, 자전거에 넓은 배달 가방을 부착한 경우가 아닌 이상 피자 배달은 거부하시는 게 좋습니다. 피자 배달 거부해도 다른 배달이 많으니 아까워 마세요! 

 

저는 배달 가방을 메고 진행을 했기에 피자 배달은 모두 거절했습니다. 가방보다 피자가 더 넓으면 답도 없고... 해서 피자배달은 모두 거절 :)

 

2. 가방 안에는 뽁뽁이 넣고 다니기!

 

대부분 주문의 경우, 콜라와 같은 음료가 PET 또는 캔인 경우가 많지만 햄버거 배달은 컵 콜라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전 처음이라 별생각 없이 컵 콜라와 햄버거를 함께 가방에 넣고 자전거 배달을 했고,, 등에서 차가운 느낌이 들어 확인해 봤더니 콜라가 살짝 쓰러져 가방이 젖었습니다 ㅠㅠ 다행히, 쓰러진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알아차리고 가방에서 콜라를 꺼냈습니다. 그 후, 자전거 핸들에 걸고 배달을 했습니다. 

 

해서, 컵 콜라 또는 쏟아질 위험이 있는 음료는 자전거 핸들에 걸어 두고 배달을 하시면 보다 안전합니다 :)

 

또는, 가방에 뽁뽁이 뭉치를 넣고 다니면 콜라와 햄버거를 넣고 그 옆에 뽁뽁이 뭉치를 두어 빈 공간 없이 핏 하게 두면 쓰러질 위험이 없습니다 :)

 

 

3. 신규 배차 끄고 배달하기! (중요)

 

배민 배달은 쿠팡 이츠와 달리 여러 건 주문을 받아 배달할 수 있습니다. 

 

쿠팡 이츠는 애초에 1 주문 1 배달 원칙이라 배달 중에는 신규 주문을 받을 수 없는 반면, 배민은 신규 배차를 꺼두지 않고 배달하게 되면, 중간에 신규 주문이 계속 들어오게 됩니다. (AI 배차 기준)

 

저도 처음에 이 부분을 생각하지 않고 신규 배차를 켜놓고 신나게 1건씩 배달했습니다...;;; 그랬더니, 여러 신규 주문에 무응답으로 인해 배달 페널티를 먹었는지 다음부터는 신규 주문을 저에게 주지 않더라고요ㅠㅠ... AI가 배정해준 신규 주문에 무응답 또는 잦은 거절은 배달 점수에 영향을 미칩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1 주문 1 배달로 경험치를 쌓고 여러 건 배달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문 접수 후, 바로 "신규 배차"를 꺼둬야 주문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배민커넥트-어플-신규배차-off-상태
신규 배차 알림 끄기 설정!

 

4. 고객 요청 확인하기!

 

배달 시, 고객 요청 사항을 꼭!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저희도 배민에서 음식 주문을 하면 "요청사항"에 "벨 눌러주세요" 또는 "벨 누르지 말아 주세요" 또는 "문 앞에 두고 가주세요" 등의 글을 남기곤 합니다.

 

이러한 요청 사항을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주의해야 하는 요청사항은 "문 앞에 두고 벨 눌러주세요" 또는 "문 앞에 두고 가주세요"입니다. 

 

여기서 핵심은 "문 앞"입니다. 문 앞에 두고 갔다는 것을 꼭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단, 사진을 찍을 때, 따로 카메라를 켜서 찍는 것이 아닌, 배민 커넥트 어플에 '사진 촬영' 기능이 있습니다. (하기 사진 참고)

 

해당 기능으로 찍으셔야, 배민커넥트 어플에서도 인정이 되며, 인정이 되어야 "배달 완료"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배민커넥트-어플에서-배달-완료-후-인증-사진-첨부하는-알림
사진 촬영 버튼

 

5. 수익 인증

 

제일 중요한 수익..! 이렇게 열심히 자전거 타고 배달을 해서 얼마를 벌 수 있냐. 

 

아래 사진이 제가 9월 15일 첫 배민커넥트 배달 알바를 한 날짜의 수익 내역입니다. 총 3건을 완료했고 수익은 12,400원. 단, 저는 처음 할 때부터 '쿠팡 이츠'와 함께 병행하며 배달을 했습니다. 

 

배민과 쿠팡이츠 모두 켜놓고 주문이 들어오는 쪽 배달을 했습니다. 그래서 9월 15일 당시, 2시간 10분가량을 자전거 배달을 했고, 총수익은 20,240원! 대략 시급 1만 원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좌 : 배민커넥트 / 우: 쿠팡이츠

(+) 두 어플 모두 경험해 본 결과, 주문이 잘 잡히는 건 쿠팡 이츠지만 주문 평균 단가는 배민 커넥트가 더 높다고 느꼈습니다 :)

 

이렇게 배민 커넥트 자전거 배달에 대한 후기와 유의사항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쿠팡 이츠도 친구 추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쿠팡이츠는 신규회원과 추천 회원 모두에게 1만원씩 지급하고 있습니다. 저희 함께 배민커넥트 + 쿠팡이츠로 공짜로 3만원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 쿠팡이츠 추천인 코드 : J5LHCJ4X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