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유

지하철 짐 보관 물품 보관함 가격 및 후기

파인더 2023. 3. 15. 10:15

지하철-물품-보관함
지하철 물품 보관함

지하철에서 짐 보관을 위해 물품 보관함을 이용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도 보기만 많이 봤지 직접 사용해 본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처음 하면서 꽤나 편리하고 가격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그 후기를 가격 정보와 함께 적어보고자 합니다. 이용 방법도 함께요!

 

지하철 물품 보관함 이용 방법은 굉장히 편리했고 간단했으며 가성비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다음에 꼭 한 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 지하철 짐 보관

 

제가 이용한 지하철 짐 보관은 부천역이었습니다. 부천역은 이마트와 지하상가가 연결돼 있어서 역 자체도 크고 그만큼 유동인구가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지금껏 봐온 지하철 물품 보관함 중 가장 많은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사진은 한쪽만 찍었는데 그 옆으로 또 쭉 길게 놓여 있습니다.

 

그래서 짐 보관할 자리가 없을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더라고요!  아래 사진처럼 지하철 짐 보관을 하기 위한 결제하는 키오스크가 있고 그 옆으로는 물품 보관함이 쭉 있습니다. 크기도 소형, 중형, 대형, 특대형으로 분류되어 있어서 짐 크기에 맞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짐-보관함-모습
지하철 짐 보관함

 

관리도 깔끔하게 돼 있어서 이용하는데 어려움 없이 보관할 수 있었습니다.

 

1. 이용 방법

이렇게 잘 되어 있는 지하철 물품 보관함. 이용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할 수 있는데요. 우선 아래 사진에 보이는 키오스크에서 좌측에 보이는 초록색 아이콘 "물품 보관"을 눌러줍니다. 그럼 현재 비어있는 이용 가능한 칸들이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보입니다.

물품-보관-이용을-위한-키오스크
물품 보관함 키오스크

 

회색으로 표시된 칸은 다른 사람이 이용 중인 칸이고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칸이 비어있는 곳이어서 파란색으로 표시된 칸 중에서 골라야 합니다. 보관할 짐 크기에 따라 알맞은 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하철 짐 보관을 위한 칸을 선택했다면 그다음은 비밀번호 설정입니다. 지하철에 물품 보관함에 짐을 놨는데 누가 훔쳐가면 안 되잖아요? 그래서 본인만 알 수 있는 비밀번호 6자리를 설정합니다. 비밀번호 설정 후, 결제 수단을 선택합니다.

 

그럼 물품 보관함 크기와 사용 시간에 따라 이용 금액이 책정되고 카드를 꼽아 그 금액을 결제하면 해당 칸의 잠금이 풀리게 됩니다. 그럼 거기에 짐을 놓고 문을 닫으면 알아서 다시 닫힙니다.

지하철-물품-보관함-이용-방법-표
물품 보관함 이용 방법 표

2. 가격

지하철 물품 보관함 이용 방법 어렵지 않죠?? 그럼 이제 가격을 알아봐야 합니다. 지하철 짐 보관에 발생하는 비용은 굉장히 합리적이고 저렴해서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느꼈습니다.

 

기본 보관 시간은 2시간이며 그 이후의 시간은 추가로 결제하여 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지하철 짐 보관 가격은 짐 칸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기본 보관 2시간에 소형은 1,000원, 중형은 1,500원, 대형은 2,000원, 특대형은 3,000원입니다. 2시간에 이 정도 가격이면 아주 만족스러운 가격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결제한 2시간 이후 시간 연장을 할 경우(2시간 이후 12시간까지), 1시간에 각각 200원, 300원, 400원, 500원을 추가로 결제해야 합니다.

지하철-물품-보관함-가격표
물품 보관함 가격표

그리고 짐을 맡긴 시간이 총 14시간이 지났을 때부터는 1시간당 각각 1,000원, 1,500원, 2,000원, 2,500원을 추가 결제해야 합니다. 12시간까지는 저렴하게 맡길 수 있고 그다음부터는 시간당 최소 1,000원이기 때문에 약간 부담될 수 있으니 12시간 이상 사용은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긴 합니다.

 


여기까지 지하철 짐 보관이 가능한 물품 보관함 이용 방법과 후기, 그리고 가격 정보까지 모두 알아봤습니다. 어렵지 않은 사용 방법과 저렴한 가격으로 짐을 맡기고 편하게 활동하고 다시 찾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