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영문법 검사기(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 Best 9

실생활에서 학생들의 경우 과제를, 직장인의 경우 이메일을 쓰며 영작문을 해야 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문법적으로 완벽한 작문을 위해서 영문법 검사기(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 추천드릴 수 있는 영어 문법을 체크해주는 사이트 Best 9를 정리하겠습니다.

- 영문법 검사기 추천 사이트 Best 9 -

1. Grammarly

2. Hemingway Editor

3. Super rookie

4. White smoke

5. Ginger software

6. After the deadline

7. Nounplus

8. Language Tool

9. Reverso

 

# 영문법 검사기 추천 사이트 Best 9

 

1. Grammarly

첫 번째 영어 맞춤법 검사기 추천 사이트는 grammarly입니다. 사실 제일 유명한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광고도 많이 하고 영어 문법을 보기 쉽게 고쳐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실제로 미국인들도 이력서를 쓸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영어 문법 검사기라고 합니다.

 

Grammarly는 회원가입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만 해도 기본적인 영어 작문에 있어서 문법의 오류를 찾아주고 문맥에 맞는 단어를 추천해주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금 더 전문적이고 보다 정확성을 요하는 영작문을 자주 써야만 하는 사람들에게는 프리미엄 또는 비즈니스 구독 옵션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그에 따른 비용은 발생하지만, 세일즈를 하거나 논문 같이 중요한 글을 써야만 하는 분들에게는 필요한 옵션일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이 아니라면 grammarly에서 제공하는 무료 영문법 검사 기능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글을 작성하면 자동 저장되는 기능이 있다는 게 편리합니다. 

 

아래 첨부된 사진을 보면 제가 교환학생 시절 썼던 글들이 아직까지도 저장되어 남아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당시 글을 쓰며 틀렸던 영어 문법을 고치는 데 유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Grammarly에-자동-저장된-문서들
Grammarly

 

2. Hemingway Editor

두 번째 영작문 검사기 사이트는 Hemingway Editor입니다. 이 사이트는 영작문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좋은 사이트입니다. 작성한 글의 영어 문법을 체크해줄 뿐만 아니라, 글에 사용된 단어 수, 글의 수준을 알려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 작문을 할 때 글의 수준이 어느 정도 되는지, 과거에 비해 어느정도 성장했는 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Hemingway Editor는 늘어나는 영작문 실력을 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영문법 검사기 사이트이며 사용된 단어 수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다양한 단어를 써야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자극해주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에서만 영어를 배운 평균에 속하는 한국인이라면 글의 수준이 대부분 초등학교 3~5학년 정도 측정됩니다. 생각보다 높은 수준의 글을 써야 그 이상의 학년 등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문법적으로 오류가 있는 곳은 각각 색깔을 달리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보다 쉽게 부족한 부분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영문법-검사기-사이트인-Hemingway-Editor에서-문법적-오류와-함께-글의-수준을-측정해준다.
Hemingway Editor

 

3. Super rookie

세 번째 무료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는 Super rookie입니다. 과거에는 없었는데 이번에 검색되는 걸 보면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사이트라고 생각됩니다. 위의 Grammarly와 Hemingway Editor와는 다르게 홈페이지 자체가 한국어로 되어 있어서 영어에 친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보다 친근하게 다가오는 사이트입니다.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인 만큼 페이지 디자인은 깔끔하고 바로 중앙에 보이는 네모 칸에 영작문 글을 쓰면 바로 문법의 오류를 찾아줍니다. 오류가 있는 부분은 색을 칠해 보여줍니다. 기능에 충실한 사이트인 것 같아 심플하고 좋다고 생각합니다.

 

 

영어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인 Super rookie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사용 가능하며, 우측 상단에 보면 기업용이 따로 있는데 이 부분은 로그인이 필요하며 이곳에서 기업들이 채용을 실제로 하고 있습니다. 영어 실력을 요하는 외국계 회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 사이트에서 취업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좋은 사이트입니다.

 

뿐만 아니라, 공모전 및 대외활동에 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므로 대학생들 또는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사이트라고 생각해서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영어-문법-검사기-사이트인-Super-rookie에서-문법적-오류가-있는-부분을-나타내주고-있다.
Super rookie

 

4. White smoke

네 번째 영어 문법을 체크해주는 사이트는 White smoke입니다. 이 사이트는 위의 다른 영문법 검사기와 다르게 회원가입을 하고 유료로 사용해야 하는 곳입니다. 홈페이지 자체가 영어로 되어 있어 영어에 친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어렵게 다가올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영문법 검사기 사이트인 White smoke는 유료로 진행되는 만큼 영상과 데모 테이프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취업을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아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물론 비용은 발생하지만 회화하는 영상을 녹화하면서 영어 문법을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을 준비할 때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 사이트는 영어만이 아닌 전 세계 50개국 언어에 대한 문법 검사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폭넓게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영문법 검사기 사이트입니다.

영어-문법-검사기-사이트-White-smoke
White smoke

 

5. Ginger software

다섯 번째 영어 문법 검사기 추천 사이트는 Ginger software입니다. 이곳은 별도의 로그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영어 문법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영어 문법 오류를 찾아내는 사이트의 기능에 집중하여 첫 홈페이지 화면에서 곧바로 영어 문법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무료로 지원하고 있는 영문법 검사기 사이트이며 기업용이 따로 있는 걸로 보아, 기업용은 별도의 회원가입 및 비용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특별한 일이 없다면 무료로 제공해주는 영문법 검사기만으로도 사용하는 데 큰 무리가 없을 걸로 생각됩니다.

영어-문법-검사기-사이트-Ginger-software-홈페이지
Ginger sofeware

 

6. After the deadline

여섯 번째 영어 문법 검사기 추천 사이트는 After the deadline입니다. 이 사이트는 검색을 해서 들어가도 별도로 다운로드를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이 조금 불편한 점이긴 하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한 번쯤 사용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다른 좋은 사이트도 많은데 굳이 다운로드까지 해서 사용하게끔 만든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영문법 검사기 사이트인 After the deadline에서 이야기하는 장점은 정확한 문법 검사와 최신 트렌드에 맞는 구문을 작성해준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시대가 변함에 따라 사용하지 않거나 어색한 문장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After-the-deadline-사이트-홈페이지
After the deadline

 

7. Nounplus

다음으로 추천해드릴 영어 문법 체크해주는 사이트는 Nounplus입니다. 사실 이 사이트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사이트입니다만, 영어와 중국어 문법 검사가 가능한 사이트여서 추천드리게 됐습니다. 영어 문법을 검사해주는 모습은 파파고와 비슷합니다. 

 

 

내가 쓴 영작문을 검사하면 오른쪽에 Nounplus에서 추천하는 글을 보여주는 식입니다. 파파고도 PC에서 검색하면 오른쪽에 검색 결과가 나오는 것처럼 이 사이트도 문법 오류가 있는 부분과 자신들의 보다 좋은 제안을 해줌으로써 영문법 검사를 해줍니다.

영어-문법-검사기-사이트-Nounplus-홈페이지
Nounplus

 

8. Language Tool

다음 추천드릴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는 Language Tool입니다. 이 사이트는 Grammarly 또는 Hemingway Editor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문법적 오류가 있는 부분에 밑줄을 쳐주고 색깔을 달리하여 사용자에게 보여줍니다. 

 

또한 Language Tool에서 체크해준 부분을 클릭하면 수정을 제안하는 단어 또는 스펠링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유의어를 추천해줌으로써 다양한 단어를 사용할 수 있게끔 유도하고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게다가 가장 눈에 띈 부분은 협력사로 BMW와 아마존, 유럽연합 등을 두고 있어 공신력이 높은 사이트로 보입니다.

 

이런 대기업이 주요 협력사로 있는 만큼 다른 사이트보다 더욱 전문적이고 정확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Language-Tool-홈페이지에서-확인할-수-있는-영어-문법-검사를-진행한-결과
Language Tool

 

9. Reverso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영문법 검사기 사이트는 Reverso입니다. 이 사이트 역시 딱 영어 문법 검사 기능에 충실한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것은 영작문이 가능한 칸과 함께 문법 검사를 해주는 check 단추가 보입니다.

 

이 사이트는 프랑스어 문법도 검사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가장 어려운 언어가 프랑스라고 할 정도로 발음하기도 어렵고 문법도 어려운 프랑스어 공부를 병행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영어 문법 검사도 미국과 영국으로 나누어해 줄 정도로 디테일에 신경 쓴 영어 문법 검사기 사이트입니다. 

영문법-검사기-사이트-Reverso-홈페이지
Revers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