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기준 금리 상승 여파로 인해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주요국들의 금리도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금리가 올라간 만큼, 대출 이율도 높아졌지만 예적금 금리도 함께 올라가고 있습니다. 투자 위험이 높은 지금, 많은 사람들이 투자 대신 안전한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찾고 있는데요.

 

한창 부동산, 주식, 코인으로 몰렸던 막대한 자금들이 은행으로 몰리면서 모든 은행들은 높은 이율의 예적금 상품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고객 확보 경쟁이 그만큼 치열하다는 뜻인데, 이럴 때 우리는 이자를 조금 더 많이 주는 곳을 잘 찾아봐야 합니다.

 

그럼 이런 분위기 속에서 쏠쏠한 이자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은행은 어디일까요?

-목차-

1. 신한은행

2. 케이뱅크

3. 우리은행

 

# 적금 이자 높은 은행

 

Top 1. 신한은행

현재 요구르트와 제휴 이벤트 적금 상품이 제공하는 금리는 연 최대 11%입니다. 굉장히 높은 이율이 적용되는 상품인 만큼, 이벤트 기간이 짧고 선착순 5만 계좌로 제한되어 있기에 하루빨리 신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가입 기간은 6개월이며 가입 금액은 최소 1천 원부터 최대 30만 원까지인 적금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의 기본 이율은 2%로 낮은 편이지만, 우대 이율이 무려 최대 9%입니다. 그럼 우대 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는 조건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 신한 플랫폼 적금(요구르트 제휴)
    1. 가입 기간 : 6개월
    2. 가입 금액 : 1천 원 ~ 30만 원
    3. 기본 이율 : 2%
    4. 최대 우대 이율 : 9%
      • 적금 가입 직전 3개월 내에 신한은행 적금 상품 미보유 고객 : 1% 우대 금리 적용
      • 적금 만기일 5 영업일 이전까지 프레딧(요구르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20만 원 이상 결제한 경우 : 8% 우대 그금리 적용. 단, 적금 가입 전 최근 3개월 이내에 프레딧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에 한하여 적용됨.

 

굉장히 높은 금리가 적용된 상품이지만, 사실상 6개월 내에 야쿠르트 온라인 쇼핑몰인 프레딧에서 20만 원 이상 무언가를 구매해야만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평소에 야쿠르트 또는 요플레 등을 좋아하신 분이라면 적금에 가입하고 6개월 동안 20만 원을 쓰면 우대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신한은행 계좌가 있지만 잘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상품 이름은 "신한 쏠만해 적금"이며 가입 기간은 1년인 적금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은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앱 신한 쏠 이용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정기적금이며 판매 상품 수는 30만 계좌로 제한 판매하는 상품입니다. 가입 금액은 최소 1천 원부터 30만 원까지이며 우대 조건을 모두 만족하면 최대 5.5%의 적금 이자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 신한 쏠(SOL)만 해 적금 
    1. 가입 기간 : 1년
    2. 가입 금액 : 1천 원 ~ 30만 원
    3. 기본 이율 : 2%
    4. 최대 우대 이율 : 3.5% 
      • 2022년 1월 1일 ~ 4월 30일 기간 내 신한 쏠 미 로그인 고객이 이 예금에 가입 및 신한 쏠 로그인 시 : 2% 우대 이율 적용
      • 가입 후, 신한 쏠 이용 1개월 당 연 0.1% 우대 이율 적용(최대 10개월 연 1%까지 적용 가능)
      • 개인 신용 정보 수집 이용 동의 시 우대 이율 0.5% 적용

 

말씀드린 2가지 상품 외에도 4%로 높은 적금 상품도 다수 있으니,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Top 2. 케이 뱅크

두 번째로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은 인터넷 은행인 케이 뱅크입니다. 케이 뱅크도 현재 이벤트 적금 상품을 출시하여 우대금리 포함하여 연 최대 10%의 높은 이율 적금에 가입 가능합니다.

 

가입 기간은 6개월, 1년, 2년, 3년으로 다양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K뱅크의 신규 고객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상품명은 "코드 K 자유적금"입니다. 높은 이자율을 자랑하는 상품이기에 많은 분들이 가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케이뱅크에서 준비한 코드가 모두 소진되면 해당 이벤트 상품에는 더 이상 가입이 불가능하니, 서둘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코드 K 자유적금
    1. 가입 기간 : 6개월, 1년, 2년, 3년
    2. 가입 금액 : 1만 원 ~ 30만 원
    3. 기본 이율 : 가입 기간에 따라 상이함.
    4. 최대 이율 : 10%

 

단, 10% 적금 상품에 가입하기 위해서 신규 고객이어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나 신규 고객이라고 모두가 10% 적금 금리를 적용받는 것이 아닌, 이벤트에 참여하면 각각 랜덤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랜덤 코드는 각각 연 5%, 6%, 8%, 10%짜리가 있습니다.

 

운이 좋아야 최대 10%의 높은 적금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가장 낮은 5% 이자도 충분히 높은 금리이기 때문에 이벤트에 꼭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우리은행과 제휴 이벤트를 진행 중인 적금 상품도 존재하며 이 역시 최대 이율이 10%이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op 3. 우리은행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은 우리은행입니다. 우리은행은 다른 1 금융권 은행에 비해 적금 상품이 조금 부족하지만, 지금 소개해드리는 건 우대 금리 적용 시 최대 4.25% 이자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상품명은 "우리 SUPER 주거래 정기적금"이며 이름과 같이 주거래 고객을 위한 상품입니다. 그럼에도 우리은행 첫 거래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적용해주고 있어서 신규 고객이라도 해당 적금 상품에 가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상품은 개인뿐만 아니라 개인 사업자도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 기간은 1년, 2년, 3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우리 SUPER 주거래 정기적금
    1. 가입 기간 : 1년, 2년, 3년
    2. 가입 금액 : 최대 50만 원
    3. 기본 이율 : 가입 기간에 따라 상이함.(1년 = 2.15% / 2년 = 2.25% / 3년 = 2.35%)
    4. 최대 이율 : 4.25%
      • 우리은행 첫 거래 고객 : 1% 우대금리 적용
      • 급여이체 또는 연금이체 실적 보유 시 : 0.5% 우대이율 적용
      • 공과금 자동이체 : 0.2% 우대금리 적용
      • 우리은행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결제(월 10만 원 이상) 및 당행 결제 계좌 지정 시 : 0.2% 우대금리 적용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거래 실적 인정 기간이 짧지 않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1년짜리 상품은 거래 실적 6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2년짜리 상품12개월 이상, 3년짜리 상품18개월 이상으로 가입 기간의 절반 이상의 실적이 있어야만 우대 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