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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새 돼지고기, 소고기 할 것 없이 고깃 값이 너무 많이 올랐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수입 물량이 줄어들면서 수요 대비 공급이 따라오지 못하여 가격이 상승한 것도 있지만, 외식이 줄고 집에서 밥을 해 먹다 보니 고기의 수요가 더욱 늘어난 것도 가격 상승에 한몫을 했습니다 :( 

     

    이런 와중에 곧 다가오는 11월 1일이 한우데이라는 걸 알고 계셨나요?? 한우데이는 2008년부터 시작됐다고 합니다. 근데 저는 처음 알았습니다.. 여하튼! 맛있지만 너무 비싼 한우. 한우데이에는 올해 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한우를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려 50% 할인된 가격에 한우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도매가보다도 저렴한 가격이라고 하네요 :)

     

    ㅣ 한우가 50% 할인된다고??

     

    ※ 할인 행사 기간 : 10월 29일 ~ 11월 1일 (4일간 진행)

    ※ 할인 정보 : 등심 할인율 - 50% / 등심 외 할인율 - 40~45%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한우데이를 맞아 파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한우 등심은 50% 할인, 그 외 품목은 40~45% 할인이 됩니다. 이마트는 총 4일간 진행되는 한우데이 이벤트를 위해 소 80마리, 180톤의 한우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엄청난 물량입니다..; 180톤이 너무 많아 감이 잡히지 않는데요. 이 물량은 이마트 평균 4달치 물량이라고 할 정도로 어마어마한 양입니다. 

     

    그러나 할인율이 무려 50%나 되기에 엄청난 물량을 확보했지만 아마 금세 소진될 것 같습니다. 4일간 진행하지만 실제로는 3일 무렵에 모두 매진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현재 한우데이 할인 이벤트가 각종 뉴스와 카페 등에서 퍼지고 있는 중이라, 아마 이마트와 롯데마트에 엄청나게 많은 인파가 몰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서, 이벤트 기간 동안 한우를 구매할 의향이 있으신 분은 가급적 빨리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롯데마트의 한우데이 한우 가격을 알아보려 다 찾아봐도 정확히 나온 곳이 없어 이마트만 정리하여 공유해 드립니다!

     

    ㅣ 너무 많이 할인하는 거 아냐??

     

    아무리 할인 이벤트라곤 하지만 50% 할인은 쉽게 볼 수 없는 할인율입니다. 게다가 소고기를 그렇게 할인한다니.. 대형마트가 도매가보다도 싼 가격에 소비자들에게 할인을 제공하는 이유와 할 수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어떻게 가능하지? 그리고 하는 이유는?

     

    - 규모의 경제 가능

     

    대형마트는 일반 도매업자와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많은 양의 품목을 정말 많이 구입합니다. '많이 파는 놈이 짱이다'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많이 팔 수 있는 능력만 있다면 유통 구조에서도 갑의 위치에 설 수 있습니다. 우리도 시중에서 많이 사면 막 할인되는 경우가 있죠? 그와 마찬가지로 엄청난 양을 구매하기에 대형마트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떼올 수 있고 그로 인해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번 한우데이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이마트 축산 MD들은 두 달 전부터 한우 도매 시장 참여 자격을 얻어 엄청난 수량의 소를 구입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고, 보다 경쟁력 있는 이벤트 가격을 소비자에게 제시할 수 있는 겁니다. 물량에 장사 없습니다 :)

     

    - 다른 품목 판매로 마진율 높이기

     

    도매가로 아무리 많은 양의 소를 구입했더라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면 마진이 거의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많은 소비자들이 고기를 사면 그만큼 주변 품목들도 함께 판매되기 마련입니다. 누구는 쌈장, 누구는 상추, 누구는 마늘. 이렇게 고기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주변 품목들의 판매량이 함께 증가하게 됩니다. 미끼 상품은 한우고 한우 판매로 인해 주변 품목들을 판매함으로써 마진율을 높이는 전략을 취하는 것이죠. 

     

    이 뿐만 아니라, 이마트나 롯데마트에 갔는데 딱 고기랑 쌈장만 사가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100에 98명은 온 김에 장을 본다며 과자, 음료수, 라면 등 많은 품목들을 같이 구매할 것입니다. 한우라는 강력한 미끼 상품을 이용해서 다양한 다른 품목들을 판매함으로써 매출과 마진율을 높이기에 가능한 이벤트입니다 :)

     

    - 대형마트들의 분위기 반전 카드

     

    주변 및 다른 품목을 함께 판매함으로써 마진율을 높이더라도 이렇게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 견고해 보이고 영원해 보이던 대형마트들도 코로나를 피해 갈 수는 없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우리는 언택트 생활의 편리함을 알아버렸습니다. 움직이지 않아도 음식을 포함한 거의 모든 것들을 받아 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온라인 소비 시장이 커짐에 따라 오프라인 시장은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대형마트로 장을 보러 가지 않게 되자 대형마트들의 매출이 크게 꺾이게 되었고 이에 대형마트들도 서둘러 온라인 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되자, 오프라인 매장 매출을 살릴 수 있는 반전의 카드로 준비하는 것이 한우데이 행사입니다. 한우데이 행사로 살아남는다고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반짝 매출이겠지만, 그만큼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오프라인 시장을 완전히 포기할 수는 없으니 큰 행사를 준비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

     

    그간 부담되는 가격에 많이 먹지 못했던 한우를 대형마트들의 4일간의 한우데이 할인 이벤트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 많이 많이 먹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