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알뜰폰 핵심 장점과 단점, 한달 후기(아이즈모바일)

우리나라 알뜰폰 사용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메이저 통신사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저렴합니다. 알뜰폰의 가장 큰 핵심 장점입니다. 그러나 단점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럼 아이즈모바일 통신사를 통해 알뜰폰을 한 달 이용한 후기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 알뜰폰 장점/단점/후기-

1. 장점

2. 단점

3. 한 달 후기

 

I 알뜰폰 장점과 단점, 사용 후기

 

저는 현재 아이즈모바일이라는 곳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즈모바일을 기준으로 장점과 단점, 실사용 후기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II 장점 II

 

1. 저렴한 요금제

알뜰폰의 장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저렴한 요금제입니다.

 

아이즈모바일 요금제는 정말 다양합니다. 한 달 요금제 기준으로 최소 3,000원 대의 금액만 내고도 이용 가능할 정도로 정말 저렴한 가격입니다. 

 

그러나 데이터 사용량이 너무 적으면 오히려 추가 비용이 더 크게 나오는 경우가 더러 있으니, 데이터 제공량이 충분한 요금제를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26,000원가량의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량은 15GB, 통화량은 100분, 문자 제공량 100건이 해당 요금제의 전체 제공량입니다. 

 

2. 가격 할인 이벤트

안 그래도 저렴한 요금제가 알뜰폰의 큰 장점인데, 여기에 더해 5개월 또는 7개월가량의 기간 동안 요금제를 추가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거의 항상 진행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26,000원가량의 요금제도 7개월 동안은 추가 할인되어 15,000원의 금액으로 사용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원래 가격인 26,000원으로 돌아옵니다. 

 

3. 무약정 사용 가능

알뜰폰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무약정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메이저 통신사처럼 1년 또는 2년 약정을 하는 것이 아닌, 무약정 계약으로 진행됩니다.

 

해서, 한 달만 사용하다가 바꿔도 위약금을 물지 않아도 됩니다. 위에서 처럼, 요금제 추가 할인 기간 7개월이 지나면 다른 알뜰폰 회사로 번호 이동해서 또 다른 회사에서 제공하는 요금제 추가 할인을 받으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약정 계약이기에 가능한 통신사 이동의 편리성. 정말 큰 장점입니다.

 

4. 요금제 가격 비교 용이

알뜰폰 회사가 많은 만큼, 알뜰폰 요금제도 정말 많습니다. 이 많은 요금제를 모두 하나하나 찾아보고 비교하는 것은 상당히 힘이 든 작업입니다.

 

이러한 어려운 점을 도와주는 사이트가 '알뜰폰 허브'라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나에게 맞는 조건과 이용하고자 하는 통신망 회사를 선택하면 해당 기준에 충족되는 가격의 모든 요금제를 보여줍니다.

 

이렇게 손쉬운 가격 비교로 나에게 딱 맞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편리한 가입

알뜰폰 가입을 위해서는 따로 매장을 방문한다거나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각 알뜰폰 회사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도 있고 위에서 소개해드린 알뜰폰 허브에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가입하고 유심칩은 배송받아 사용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하죠?!

 

II 단점 II

 

1. 불편한 가입

바로 위에서는 가입이 편하다고 장점이라 했는데, 단점으로는 불편한 가입이라니. 무슨 말일까요??

 

인터넷으로 가입부터 배송받는 것까지 모두 가능한 만큼 젊은 층에게는 편한 것이 사실이지만, 반대로 부모님 세대에게는 어렵고 불편한 가입 절차일 수밖에 없습니다. 

 

매장 방문을 하거나 사람과 직접 통화를 통해 하는 것이 아닌, 모든 것을 인터넷으로만 해야 하니 중, 장년층에게는 알뜰폰에 가입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2. 고객센터 연결의 어려움

제가 생각하기엔 이 점이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고객센터 연결이 정말 정말 어렵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즈모바일만 해도 고객센터와 유선통화로 연락하려면 기본 35분 이상 기다려야 고객센터와 연결이 됩니다. 과장 아니고 정말입니다.

 

1:1 문의나 카카오톡 상담이 있지만, 1:1 문의 답변은 보통 2일이 소요되고, 카카오톡 상담을 하려고 하면, 대기자가 300명, 400명이 대기 중이라는 답변이 옵니다.

 

그래서 잊고 있다가 1-2시간 후에, 고객센터에서 카톡 답장이 오는데 5분 내로 답 안 하면 카톡 상담도 종료됩니다. 정말 최악이자 큰 단점입니다.

 

3. 인터넷 결합 할인의 부재

요금제 가격 측면에서 휴대폰 통신비 절감을 위해 알뜰폰을 사용하지만, 알뜰폰을 사용하게 되면 집 인터넷과 결합이 불가능해 인터넷 비용에서 할인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오히려 알뜰폰 사용하기 전보다 비용이 더 발생하는 웃픈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가족 결합 할인도 없습니다.

 

* 아이즈모바일은 LG U+인터넷과 결합 할인이 가능한 요금제가 있으니, LG U+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아이즈모바일과 결합 할인이 가능합니다!

 

4. 신용카드 할인의 부재

메이저 통신사를 이용하다 보면, 카드 실적에 따라 통신비 추가 할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알뜰폰에는 신용카드와 결합된 할인이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물론 이미 저렴한 요금제이지만 추가로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면 좋은데, 신용카드와의 결합 상품은 아직까지 보지 못했습니다.

 

5. 요금제 변경의 어려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즈모바일의 경우,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를 바꾸기 위해서는 꼭 고객센터를 통해야 합니다.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스스로 변경 요청을 할 수가 없습니다.

 

해서, 고객센터와 연결해야 하는데, 위에서 언급된 단점으로 고객센터와 연결하려면 기본 35분을 기다려야 하니.. 요금제 변경하기가 정말 너무 힘듭니다. 

 

왜 홈페이지에서 따로 요금제 변경 신청을 만들어놓지 않은지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I 한 달 사용 후기

아이즈모바일을 직접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장점과 단점은 확실히 존재합니다. 

 

집 인터넷이 LG U+ 를 사용하고 있어, 아이즈모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인터넷과 결합되는 요금제가 따로 있는지 모르고 그냥 저렴한 것 쓰다가 보니 인터넷 결합 할인이 안된다는 사실을 이후에 알았습니다.

 

그래서 바로 40분 통화 연결을 기다리고 기다린 끝에 고객센터와 유선 통화로 연결이 됐지만, 요금제 변경은 한 달이 지나야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답답하고 화가 났지만... 한 달을 꾹 참고, 어제서야 인터넷 결합 할인이 가능한 요금제로 바꿨습니다. 

 

요금제 가격이 저렴한 것이 큰 장점이지만, 반대로 무엇 하나 바꾸거나 변경하기가 너무 힘든 게 큰 단점입니다.

 

또한, 인터넷 속도나 이런 면에서는 메이저 통신사를 이용할 때와 비교하면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제 경험에 빗대어 보면, 비용적인 부분에서 비용 절감을 원하시는 분께는 알뜰폰 사용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잦은 이동과 답답한 성격이시라면 고객센터와의 연결이 힘든 점을 충분히 고려하신 후 결정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알뜰폰 통신사 추천 + 비교 정리 글 보러가기 <<<<

>>>> 알뜰폰 통신사별 요금제 비교 + 추천 정리 글 보러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