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쿠팡 일급 지급 시간 및 공정 추천

쿠팡 알바를 하고 돈은 언제 들어오는지 초조하고 불안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일하고 다음 날이 되면 아침에 들어올 것 같았는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쿠팡 일급이 지급되는 시간은 언제인지, 그리고 쿠팡에서 알바를 한다면 어느 공정을 추천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 쿠팡 일급 지급 시간 및 공정 추천 -

1. 지급 시간

2. 공정 추천

 

# 쿠팡 일급 지급 시간 및 공정 추천

 

1. 지급 시간

쿠팡에서 알바를 하면 해당 날짜 일급은 다음날에 지급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지급되는 시간이 정확히 언제인지 딱 고정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어느 날은 빨리 들어오고 또 다른 날은 늦게 들어오는 날이 종종 있습니다.

 

쿠팡에서 이야기하는 일급 지급 시간은 다음날 오후 10시 이전에 모두 지급된다고만 말합니다. 그래서 다음날 밤 10시 이전에 들어오기는 하지만 정확한 시간은 따로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제 경험상 지급이 빠를 때는 오후 3시 정도에 입금이 되었고, 정말 늦은 날은 저녁 8시 정도에 알바 수당이 들어온 날도 있었습니다. 

 

또한, 쿠팡에서 일하면 다음 날 돈이 입금되긴 하지만, 만약 다음 날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해서 공휴일이 끼면 알바 수당을 받기까지 이틀이 걸립니다.

 

그러나 간혹 시간이 늦었음에도 들어오지 않을 때는 알바를 지원했던 해당 연락처로 문의하면 일급 지급을 담당하는 분의 전화번호를 알려주니 그쪽으로 문의하면 바로 해결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공정 추천

쿠팡 알바에는 다양한 공정이 있습니다. IB(인바운드), OB(아웃바운드), HUB, 물품 검수, 지게차, ICQA 등이 있습니다. 처음 쿠팡 알바를 앞둔 분들은 어떤 공정이 조금이라도 덜 힘들지 많이 고민하실 겁니다.

 

사실 어느 공정이든 힘든 건 마찬가지지만 그나마 제일 괜찮다고 생각된 공정은 IB(인바운드)였습니다. 통상 OB(아웃 바운드)는 물건을 출고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트레일러에 밀려 나오는 물량이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작업 속도가 빠르고 나만의 페이스대로 일할 수 없다는 게 큰 단점으로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IB(인바운드)는 입고된 물품들을 분류하는 작업입니다. 분류 작업에서도 각 냉동 챔버(미니 창고 개념)에 물건을 가져다 놓는 업무와 챔버에서 꺼낸 물품들을 각 배송 지역에 따라 분류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몸이 편한 건 IB 중에서도 챔버에 물건을 가져다 놓는 것이 제일 편합니다. 물론, 물류창고가 워낙 커서 걷는 양이 많아 발이 아플 수는 있지만 가장 힘을 덜 쓰는 공정이라고 생각됐습니다.

 

반대로 배송 지역에 맞게 물품을 분류하는 작업은 무거운 품목들도 간혹 있어서 여성 분들이 하기는 좀 힘든 면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가장 큰 장점은 시간이 제일 빨리 지나가는 공정이라 저는 주로 이 작업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