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B2B 도매사이트 추천 Best 7 - 실제 사용 후기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B2B 도매사이트를 알고 있는 것만으로도 큰 경쟁력입니다. 게다가 위탁판매까지 가능하다면 초보 판매자들에게는 판매 경험을 쌓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제가 알고 있고 실제로 사용해 본 B2B 도매사이트 best 7 추천드리겠습니다.

-목차-

1. 도매매

2. 초이템

3. 핑크돼지도매

4. 온채널

5. (주)대연이엔티

6. 도매로

7. 엑사이더

B2B 도매사이트 추천 

 

1. 도매매

우리나라에서 제일 유명한 B2B 도매사이트이기에 첫 번째로 넣어봤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위탁판매가 가능한 도매사이트이지만, 잘 찾아보면 다른 곳보다 저렴한 상품 소싱도 가능하기도 합니다. 

 

물론, 도매매가 정말 많은 상품과 판매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지만, 이미 대다수의 상품은 도매가격과 소매가격이 무너진 시장입니다.

 

그럼에도 많은 판매자들이 이용하는 이유는 없는 상품이 없을 정도로 많은 아이템이 거래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해서, 도매가격이 비싸더라도 시장에서 반응이 오는 상품인지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2. 초이템

초이템은 B2B 도매사이트 중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곳입니다. 대부분 도매 판매자들은 상품에 신경쓸 뿐, 상세페이지에는 큰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그래서 상품이 좋아도 상세페이지 퀄리티가 매우 낮아 그대로 사용하다가는 판매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초이템은 기존의 타 도매사이트들과 확실한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그건 바로 상세페이지입니다. 다른 도매사이트의 시스템은 각각 도매 판매자들이 자신들의 상품과 상세페이지를 올리는 반면, 초이템은 직접 물건을 사입해서 상세페이지와 gif 영상을 제작하여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웬만한 개인이 만든 상세페이지보다 퀄리티가 높고 사진이 깔끔해서 그대로 사용해도 충분히 판매해도 될 정도입니다. 

 

초이템은 아직은 커가고 있는 중이며 제품 대부분을 직접 사입해서 운영하고 있는 만큼, 취급하고 있는 상품 수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제품과 상세페이지의 퀄리티가 높아 초보 판매자들의 수고를 덜어주는 곳입니다. 

 

3. 핑크돼지도매

아마 핑크돼지도매 사이트는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 않을 걸로 확신합니다. 제가 도매매를 통해 위탁판매를 했을 때, 유독 눈에 띄는 판매자였습니다. 

 

'핑크돼지'라는 닉네임으로 도매매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많은 다양한 상품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도매업을 하고 있는 도매 판매자입니다. 

 

그런데 따로 '핑크돼지도매'라는 사이트를 직접 운영하여 직접 위탁판매도 진행하고 있는 전문 도매 쇼핑몰이었습니다.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다 보니 도매매에 등록한 상품의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직접 위탁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팔고자 하는 상품이 '핑크돼지도매'에 있다면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위탁 판매가 가능합니다. 

4. 온채널

온채널도 꽤 유명하지만 제가 추천하는 이유는 다른 B2B 도매사이트들과 차별점을 두기 위해 노력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지금의 온라인 쇼핑몰 시장은 가격이 무너진 지 오래되었습니다. 도매가격이 소매가격보다 비싼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여 가격이 무너진 시장에서 온채널은 "가격준수 B2B관"이라는 곳을 따로 운영하여 도매업자와 소매업자 모두의 최소한의 마진을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는 도매사이트입니다.

 

가격준수 B2B관에서는 하나의 상품에 50명 정원을 두고 희망 판매자를 모집하여 그들에게만 도매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해주는 시스템입니다. 판매자가 50명으로 제한돼있기에 최저 마진 폭을 서로 지키며 판매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하고 있는 사이트는 사실상 많지 않습니다. 형식적으로만 최저 가격 준수를 이야기만 할 뿐, 이를 모니터링하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온채널은 그들만의 방식으로 차별성을 만들어가는 곳이기에 추천드립니다.

 

5. (주)대연이엔티

(주)대연이엔티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전문 도매 사이트입니다. 각종 스포츠 상품 및 헬스 상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도매 사이트입니다.

 

이곳은 제가 처음에 알았을 때보다 상세페이지의 퀄리티가 많이 좋아졌고 취급하는 상품 수도 많아졌습니다. 또한, 아디다스를 포함하여 중소형 브랜드들 제품도 취급하기에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좋은 B2B 도매사이트라고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시장 수요가 높은 필라테스 용품들도 다양하게 판매하기에 여러 상품을 판매해보며 경험을 쌓는데 나쁘지 않은 곳입니다.

6. 도매로

도매로 사이트는 점점 알려지고 있는 B2B 도매사이트입니다. 도매매의 작은 버전 느낌의 도매사이트입니다.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며 위탁판매도 진행하고 있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상세페이지 퀄리티가 많이 높아졌습니다. 사실 도매매의 상세페이지는 아직까지도 제일 낮은 수준이지만, 도매로는 상세페이지 수준이 높아졌기에 위탁판매를 희망하는 판매자들에게는 직접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수고로움을 덜어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초이템 다음으로 좋은 상세페이지를 제공하는 사이트라고 생각됩니다. 

 

7. 엑사이더

엑사이더 도매사이트는 헬스 및 스포츠 용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곳입니다. 아직 상품 수가 많은 곳은 아니지만 상세페이지도 나쁘지 않고 가격도 적정한 수준이라 시험 삼아 판매를 해봐도 되는 곳입니다.

 

게다가 엑사이더의 강점은 자신들의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점입니다. 도매 판매를 하지만 엑사이더라는 이름으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걸로 보입니다. 

 

엑사이더는 자신들의 브랜드 이름인 "Excider"를 제품에 각인하여 직접 도매로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렇기에 다른 운동용품 판매자들과는 브랜드 차별성을 두고 판매할 수 있다는 점이 큰 강점입니다.

 

자신들의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상세페이지도 준수하게 제작하고 gif 영상까지 함께 만들어 제공하고 있기에 초보 판매자들에게는 위탁판매 경험을 쌓기에 좋은 B2B 도매사이트입니다.


여기까지 초보판매자들에게 좋은 경쟁력이 될 수 있는 B2B 도매사이트 7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적정한 가격과 함께 위탁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도매사이트이기에 7곳 모두 검토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B2B 위탁판매 도매사이트 추천 2탄 보러가기 >>>>

 

B2B 위탁판매 도매사이트 추천 Best 7 - 2탄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하면서 가장 어렵다고 느끼는 게 상품 소싱입니다. 좋은 제품, 좋은 키워드를 발견해도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면 판매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제가 괜찮다고 생각하고 실

little-foot-t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