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쿠팡 물류센터 계약직 지점별 월급 인센티브 정리-!

쿠팡-물류센터-계약직
쿠팡 물류센터 계약직

쿠팡 물류센터 계약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은 계약직마다, 지점별로 모두 월급과 인센티브가 다른 것도 알고 계셨나요?? 모두가 알다시피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쿠팡의 입지는 1위와 2위를 오갈 정도로 정말 많은 양의 주문이 몰리는 이커머스 시장의 강자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쿠팡 물류센터에서 처리하는 택배 물량이 엄청나죠; 그래서 대다수의 쿠팡 물류센터에서는 항상 계약직 사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그럼 제가 아는 지점에 한해서 쿠팡 물류센터 계약직 인센티브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

- 쿠팡 물류센터 계약직 인센티브 -

1. 용인 센터

2. 광주 곤지암 센터

3. 평택 센터

 

ㅣ쿠팡 물류센터 계약직 인센티브

 

쿠팡 물류센터 계약직 월급과 인센티브는 센터마다 각기 다릅니다. 저는 쉬는 날 가끔 용인에 위치한 쿠팡 신선센터만 나가봐서 다른 센터와의 월급 비교가 정확히 되지는 않지만, 센터별로 다른 것은 맞습니다.

 

그럼 쿠팡 용인 물류센터만 나가봤으면서 다른 센터 인센티브는 어떻게 아느냐고 하실 수 있습니다. 쿠팡은 한 번만 나가도 근처 모든 센터로부터 끝도 없이 인센티브 관련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문자로 받아본 센터만 정리하겠습니다.

 

II 용인 센터 II

 

현재 2021년 11월 27일 기준으로, 이달 29일까지 쿠팡 용인 물류센터 계약직에 지원할 경우, 2달에 걸쳐 월급 외 인센티브 4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계약 체결 당시 - 50만원

첫 번째 달 15일 출근 시 - 200만 원

두 번째 달 15일 출근 시 - 150만 원

 

결코 작은 돈이 아니죠.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이라고 하니, 쿠팡 계약직 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최대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센터도 마찬가지겠지만, 지금까지 봐온 결과, 정말 거의 매달마다 계약직 사원 입사 축하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그 금액은 적게는 250만 원부터 400만 원까지 일 정도로 꽤 많은 돈을 줍니다. 

 

그만큼 사람이 부족하다는 의미겠죠?? 

 

II 광주 곤지암 센터 II

 

쿠팡 곤지암 물류센터에서 받은 문자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곤지암 센터 계약직 사원으로 입사할 경우, 일반 물류 계약직 사원에게는 200만 원, 지게차 계약직 사원에게는 300만 원의 금액을 인센티브로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단, 조건은 매달 20일 이상 근무를 해야 하며 인센티브는 월급에 포함되어 지급됩니다. 또한, 쿠팡 곤지암 센터 일반 물류 계약직 사원의 월급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 물류 계약직 월급

- 주간조 일반 물류 : 207만 원+@ 

- 오후 조 일반 물류 : 212만 원+@

 

※ 계약직 입사 인센티브

- 근로 계약 체결 당시 : 25만 원

- 첫 번째 달 20일 출근 시 : 85만 원

- 두 번째 달 20일 출근 시 : 90만 원

 

위에 보이는 +@는 추가 근무 또는 각종 인센티브를 의미하는 것으로 압니다. 확실히 계약직 입사 인센티브와 기본 월급을 보면 단기간에 작은 목돈 만들기는 쿠팡 물류센터가 좋긴 한 듯합니다.

 

II 평택 센터 II

 

쿠팡 평택 센터에서 보내준 문자 기준으로 평택 센터 계약직으로 입사할 경우, 계약직 입사 인센티브 300만 원을 지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평택 센터는 1 센터(상온센터)와 2센터(신선센터)로 나뉘어 있으며, 어디서 일하나 제공받는 인센티브는 동일하지만 월급이 다릅니다.

 

※ 1센터(상온센터) 월급

- 주간조 : 212만 원(일반 물류) / 230만 원(허브) / 257만 원(오더 피커)

- 오후조 : 260만 원(일반 물류) / 273만 원(허브) / 317만 원(오더 피커)

 

※ 2 센터(신선센터 월급)

- 주간조 : 222만 원(일반 물류) / 227만 원(허브) 

- 오후 조 : 262만 원(일반 물류) / 267만 원(허브)

 

※ 계약직 입사 인센티브

- 근로 계약 체결 당시 : 30만 원

- 첫 번째 달 20일 출근 시: 90만 원

- 두 번째 달 20일 출근 시 : 90만 원

- 세 번째 달 20일 출근 시 : 90만 원

 

쿠팡 평택 물류센터는 3개월에 걸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월급을 살펴보면, 허브랑 일반 물류랑 조금 차이는 있으나 가급적이면 허브에서 일하지 마시고 일반 물류에서 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돈 조금 더 받긴 하지만 허브는 무릎이나 허리, 체력이 좋지 못한 사람의 경우엔 많이 힘들 수 있으니,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 외에도 쿠팡 물류센터는 더 많지만 제가 받아본 문자 정보는 세 곳이 전부입니다. 모두 신선센터가 포함된 걸 보면 제가 용인 신선센터에서 일해서 신선센터 관련 문자만 받은 것 같습니다.

 

 

쿠팡 물류센터 알바 솔직 후기 공유-!

그냥 단기로 딱 깔끔하게 일하고 돈 벌기 좋은 알바는 쿠팡 물류센터 알바가 제일 Best 인 것 같습니다. 그럼 제가 직접 경험해 본 쿠팡 알바 솔직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저는 단기 및 장기 계

little-foot-try.tistory.com

 

신선센터는 냉장, 냉동 제품을 취급하는 물류센터여서 조금 춥습니다. 단기 목돈을 모으기에는 최적인 쿠팡 물류센터 계약직, 각 센터마다 인센티브가 다르니 잘 살펴보신 후, 생각 있으신 분은 지원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