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쿠팡 물류센터 알바 솔직 후기 공유-!

그냥 단기로 딱 깔끔하게 일하고 돈 벌기 좋은 알바는 쿠팡 물류센터 알바가 제일 Best 인 것 같습니다. 그럼 제가 직접 경험해 본 쿠팡 알바 솔직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저는 단기 및 장기 계약직으로 일하지 않았고 하루 하루 시간 날 때마다 일을 했으며 많은 공정을 거쳤습니다.

사실 몇 년 전에 동탄 쿠팡 물류센터에서 아무것도 모른 채 Hub에서 한 달(?) 정도 일했었는데, 쿠팡 알바를 알아보고 계신 분이 있다면 Hub는 저어어얼대 하지 마세요! 돈은 다른 공정보다 조금 더 주고 허리 아프고 더 힘듭니다.

- 용인 쿠팡 물류센터 알바 후기 -

1. 입고(IB) 공정 후기

2. 출고(OB) 공정 후기

 

[] 용인 쿠팡 물류센터 알바 후기

 

※ 일급 : 약 73,000원(풀타임)

※ 숏타임(오전) : 약 35,000원 (4시간 근무)

 

저는 이번에 돈을 모을 일이 있어서 시간 날 때마다 쿠팡 물류센터에 나가 알바를 했습니다. 제가 일한 곳은 용인에 있는 신선센터라 하여, 로켓 프레시 관련 상품들을 취급하는 센터입니다. 로켓 프레시 관련 상품을 다루다 보니 신선센터는 냉장, 냉동이라 여름에 하기엔 딱 좋은 지점입니다.

 

땀 흘리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고, 시원하게 일하고 싶은 분들은 쿠팡 물류센터 중에서도 '신선센터'에 지원해서 일하면 방한복, 방한화를 신고 시원하고 큰~ 냉장고에서 일하실 수 있습니다. 용인 신선 물류센터 자체가 냉장, 냉동으로 나뉘어서 냉동은 조금 춥습니다 ㅠㅠ

 

[] 입고(IB) 공정 후기

 

쿠팡 물류센터에서 일하게 되면 공정이 세세하게 나뉘어 있습니다. 그중, 입고(IB)에서 일한 경험을 말해보자면, 입고(IB)는 여성 분들이 비교적 덜(?) 힘들게 일할 수 있는 공정입니다. 물론, 다른 공정에 비해 비교적 일의 강도가 낮긴 하지만 그렇다고 엄청 힘들지 않다거나 그렇진 않습니다.

 

입고는 쿠팡에 로켓 프레시 상품으로 입점해 있는 각 회사의 제품들이 용인 신선 물류센터에 들어오게 되면 각 분류에 맞는 Chamber(창고)에 이동 및 입고시키는 일을 합니다. 또한, 쿠팡 물류센터에서 나눠주는 휴대폰(?) 같은 기기로 상품 바코드를 찍어가며 시스템으로 나눠진 장소에 소분하는 일을 합니다.

 

이런 제품들을 한 두 개 옮기는 것이 아닌, 빠레트 단위로 옮겨 놓기 때문에 자키(팔레트 or빠레트 이동 수단)를 사용해 옮기는 거라 힘이 조금 들지만 타 공정에 비하면 덜 힘든 편입니다. 자키 사용은 가면 알려주니 모르셔도 괜찮아요!

나무-팔레트-모형
팔레트

[] 출고(OB) 공정 후기

 

쿠팡 물류센터에 근무 신청을 하다 보면 원하는 공정에 티오가 나지 않아 타 공정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출고(OB) 공정에서도 일을 해봤습니다. 

 

음. 출고(OB)는 입고(IB) 보다 비교적 힘든 편입니다. 

 

출고먼저 팔레트(일명 빠레트)를 배송될 지역에 따라 쭉~ 깔아놓고 입고된 상품들을 가져와 바코드를 찍어가며 배송될 지역에 맞게 상품을 소분하고 포장해서 내보내는 업무를 합니다. 

 

입고된 상품들은 축산(고기류)도 있고 냉동식품도 있어 무게가 나가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무거운 제품이다 보니, 타 공정에 비해 남성 분들을 더 많이 모집하곤 합니다. 물론 여성 분들도 계시지만 일 하는 것을 보면 힘들어하는 게 보입니다. 무게가 무거운 걸 들어서 놓고 하는 업무다 보니 힘이 들고 허리도 아플 겁니다. 

 

해서, 여성분들이 쿠팡 물류센터에서 알바를 하신다! 하면 출고(OB) 보다는 검수나 입고(IB) 쪽으로 근무 신청을 해서 일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남성 분들이야 뭐 Hub에서 일하는 것보다는 비교적 덜 힘든 공정이다 보니 할 만은 한데, 이 역시 힘을 쓰는 공정이라 조금은 힘듭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이렇게 제가 경험해 본 쿠팡 물류센터 알바 후기를 공유해 보았습니다. 여성분들이라면 검수나 입고를, 남성 분들이라면 검수 및 입고나 출고를 추천합니다 :) 쿠팡 알바를 하는 여자분이든 남자분이든 Hub는 하지 않는 게 더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또한, 생각보다 자신한테 맞는 공정이 분명 생길겁니다. 그럼 그 공정에서 일하다보면 계약직을 생각하게 되고 그 이후에는 쿠팡 정규직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우선 계약직을 선택할 때 지점마다 월급 외로 인센티브 주는 금액이 모두 다릅니다. 

 

제가 알고 있는 쿠팡 계약직 지점별 인센티브는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 물류센터 계약직 지점별 월급 인센티브 정리-!

쿠팡 물류센터 계약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은 계약직마다, 지점별로 모두 월급과 인센티브가 다른 것도 알고 계셨나요?? 모두가 알다시피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쿠팡의 입지는 1위와 2

little-foot-t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