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20대 모더나 2차 후기 - 1차보다 아파요 ㅠㅠ

다들 백신 접종 완료하셨나요?? 우리나라 전체 인구 중, 75.9%가 2차 백신까지 모두 접종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다른 국가들에 비해 백신 접종 시작이 조금 늦었음에도 접종 속도가 굉장히 빠른 편이라 해외에서 접종 속도에 놀라움을 표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모더나 2차 백신을 맞았습니다! 확실히 1차보다 더 아픕니다. 주사 접종도 조금 더 아프고 접종 후, 감기 몸살 기운이 생각보다 세서 아팠습니다. 해서, 20대인 제가 모더나 2차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20대 모더나 2차 후기

 

1-2차 모두 모더나 백신을 접종했습니다. 1차 접종 때는 그냥 접종 부위인 어깨만 뻐근할 뿐, 별다른 증상이 없어 2차도 별 탈 없이 지나가겠거니 했는데 많이 아팠습니다.

 

# 2차 백신 접종 후 10시간

 

1차와 다르게 모더나 2차 백신의 주사를 맞을 때 통증은 조금 더 아팠습니다. 또한, 백신 접종하자마자 20분 정도 시간이 지난 뒤에는 접종 부위에 열감이 계속해서 느껴졌습니다. 

 

접종 부위 열감과 함께 뻐근함도 1차보다 빨리 찾아왔습니다. 제가 모더나 2차 백신을 오후 3시 45분에 접종했고 접종 시간 기준 10시간이 경과할 때까지는 접종 부위의 열감과 어깨의 뻐근함을 제외하고는 어떠한 증상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 접종 경과 11시간

 

백신 접종 후 10시간까지는 별다른 증상이 없더니 11시간 째인 새벽 3시쯤에 몸에 반응이 왔습니다. 미열이 살짝 올라오면서 몸살감기 초반과 같이 관절에 저림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미열과 함께 몸살 기운이 나타나자 몸이 무거워지기 시작했고 점점 아파왔습니다.

 

# 접종 경과 13시간

 

모더나 2차 백신을 맞은 후, 13시간가량이 지난 새벽 5시쯤부터는 얼굴의 열이 높아졌고 열이 올라서 그런지 머리가 띵했습니다. 또한, 몸살 기운이 더욱 심해져 몸 전체 관절이 저려왔습니다.

 

제가 2-3년 전에 독감에 걸렸었는데, 그때 느꼈던 몸살 기운과 비슷할 정도로 생각보다 아팠습니다. 열이 계속 나고 몸은 계속 아파와서 결국 처음으로 타이레놀을 먹었습니다.

 

# 백신 접종 후 17시간이 지났습니다.

 

백신 접종 후, 13시간이 지난 새벽 5시쯤 먹었던 타이레놀 덕분인지 열은 금방 내렸습니다. 이 날, 새벽 6시쯤 잠이 들었고 몸이 아파서인지 3시간 후인 오전 9시에 잠이 깼습니다. 

 

잠을 3시간밖에 자지 못했지만 생각보다 몸이 개운했고 정신은 말짱했으며 열은 없었습니다. 다만, 몸살 기운은 여전히 남아 있어 몸이 저리고 아팠습니다. 또한, 접종 부위 팔이 더욱 뻐근해져 아파왔습니다.

 

# 2차 백신 접종 1일 경과 (24시간)

 

모더나 2차 백신 접종 후, 하루가 지난 오후 4시. 열은 사라지고 몸살 기운만 지속되어 이제 천천히 몸이 회복되어 괜찮아질 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슬슬 다시 몸살 기운은 여전하고 열이 올라오기 시작해서 다시 머리가 띵해졌습니다.

 

바로 두 번째 타이레놀을 먹고 다시 억지로 잠에 들었습니다. 다른 후기들을 보니 하루 지나면 거의 말짱해진다 해서 나 역시 그러겠구나 했지만, 저는 24시간이 지난 후에도 계속 아팠습니다 ㅠㅠ

 

# 백신 접종 30시간 경과 상태

 

첫 잠을 3시간밖에 못 자서 그런지 깊게 잠이 들어 6시간 가까이 잠을 잤고, 밤 10시에 깼습니다. 확실히 약을 먹고 난 뒤에는 열이 바로 잡혀서 잠을 편히 잘 수 있었습니다. 몸살 기운도 조금 나아진 상태여서 이전보다 개운하고 몸이 가벼워진 느낌이었습니다.

 

남들은 하루만 지나도 괜찮았는데.. 30시간이 지나도 약간의 몸살 기운이 남아있었고 접종 부위 팔은 여전히 뻐근하고 아팠습니다.

 

그렇게 1-2시간이 지나니 몸살 기운이 거짓말처럼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약 하루 반나절이 지난 다음에야 열과 몸살 기운이 완전히 사라졌고 남은 건 접종 부위 어깨의 뻐근함만 남았습니다 :)

 

# 모더나 2차 백신 접종 48간을 앞둔 지금.

 

이제 한 시간 정도만 지나면 모더나 2차 백신을 맞은 지 딱 이틀이 지나게 됩니다. 현재는 너무 완전 너무 말짱하며 몸도 가볍고 정신도 말짱합니다. 

 

접종 부위 어깨가 아픈 것만 빼고는 다른 이상 증세 없는 상태입니다. 이제 이렇게 문제없이 지나갈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

+ 현재 백신 돌파 감염이 생각보다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2차 백신까지 접종을 완료했음에도 돌파 감염된 감염자 분들 중, 화이자 백신 접종자가 가장 많습니다. 비교적 모더나 접종자들 중에는 돌파 감염 된 비중이 적어 안심이 되지만, 저희 부모님이 화이자를 접종받으셔서 걱정이 됩니다.

 

화이자 백신을 맞으시는 분들은 접종 완료하셨어도 꼭! 마스크 잘 착용하고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 쓰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