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2022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및 소득분위 확인하고 신청하세요!

국가장학금-신청기간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벌써 2022년이 훌쩍 다가왔습니다. 2022년을 준비하는 대학생 분들에게는 2022년 국가장학금 신청을 놓치지 않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2022년 국가장학금은 기존 장학금 기준에서 지원되는 금액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소득구간에 따라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을 상향시켰다고 합니다! 

 

그러니 꼭 잊지 말고 2022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내에 소득분위 확인 후, 신청하세요!!

 

ㅣ2022년 국가장학금 

 

서민 및 중산층 지원을 확대 개선된 이번 2022 국가장학금 신청기간과 소득분위별 지원 금액,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II 신청기간 II

 

이번 2022년 국가장학금 신청기간은 "11월 24일 오전 9시(수) ~ 12월 30일(목)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내에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24시간 내내 신청할 수 있지만, 신청 마지막 날인 12월 30일 목요일만 오후 6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니, 이 점 꼭 참고해주세요!!

 

다만, 신청기간 후반부로 갈수록 지원자가 급격히 몰려 국가장학금 신청에 페이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넉넉하지만 미리미리 신청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 추가 Tip : 국가장학금 1,2유형 통합 지원 신청이 가능하니, 꼭 1차 신청 때 함께 신청해두면 나중에 편합니다 :)

 

II 소득분위별 국가장학금 지원금액 II

 

2022년도 국가장학금은 소득분위별 국가장학금 금액을 상향 지원하는 방향으로 개선했다고 합니다. 그럼 전년도에 비해 얼마나 상향 지원 확대가 되었는지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소득분위는 총 1분위 ~ 9분위까지 나뉘어 있으며, 국가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구간은 최대 8구간에 해당되어야만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분위가 9구간이어서 국가장학금 1유형을 지원받지 못하는 학생에게는 국가장학금 2유형을 통해 조금이라도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고자 교, 내외 장학금을 통해 지원해 줄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소득분위에 따른 2022년도 국가장학금 지원 금액입니다. 

2022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2022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올해 2021년도 국가장학금과 비교해서 크게 달라진 점은 총 2가지입니다. 

 

- 다자녀에 대한 전액 지원. 2021년도에 비해 2022년도는 둘째부터 전액 지원이 되며, 총자녀가 3명 이상인 다자녀 가구는 첫째부터 셋째 모두 전액 지원을 해줍니다.

- 5구간 ~ 8구간에 지원되는 금액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특히 7구간과 8구간에 대한 지원 금액이 크게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교적 지원이 부족했던 중산층까지도 모두 지원을 확대하여 학생 분들의 비용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되어 다행입니다. 

 

II 지원대상 II

 

2022 국가장학금 지원대상은 신입생, 재학생(복학생), 편입생, 재입학생 모두 가능합니다. 또한,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이며, 8구간 이하에 해당되는 대학생 중, 성적기준을 충족한 학생만 국가장학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성적 기준은 재학생 기준으로 직전 학기 최소 12학점 이상 이수 + B학점 이상의 성적을 충족해야 합니다. 단, 기초, 차상위 계층은 C학점 이상일 경우 국가장학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II 유의사항 II

 

2022 국가장학금 지원받는 것에 있어 유의사항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퇴, 제적으로 학적이 소멸되거나 휴학으로 등록금을 반환받은 경우에는 국가장학금을 반환해야 합니다.

:: 등록금을 초과한 금액을 국가장학금을 수령하거나, 중복지원 등이 발생한 경우, 등록금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반환해야 합니다.

:: 국가장학금 신청은 꼭 학생 본인 명의로 신청해야 합니다.

:: 국가장학금을 통해 대학 등록금을 우선 면제받고자 하는 학생은 12월 10일 18시 이전까지 장학금 신청 +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 및 서류제출이 완료되어야만 우선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22 국가장학금은 이전보다 지원 폭이 넓어졌으며 지원 금액 자체도 증가했으니, 꼭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이내에 신청해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