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B2B 위탁판매 도매사이트 추천 Best 7 - 2탄

B2B-위탁판매-도매사이트-추천-Best7
B2B 위탁판매 도매사이트 추천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하면서 가장 어렵다고 느끼는 게 상품 소싱입니다. 좋은 제품, 좋은 키워드를 발견해도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면 판매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제가 괜찮다고 생각하고 실제로 이용해 본 B2B 위탁판매 도매 사이트 Best 7 2탄을 공유해보고자 준비했습니다.

-목차-

1. 투비즈온

2. 바나나B2B

3. 도매파트너

4. 도매콜

5. 오너클랜

6. 스페셜오퍼

7. 푸드팜

 

# B2B 위탁판매 도매사이트

 

1. 투비즈온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tobizon.co.kr/

제가 처음 판매했던 상품이 헬스, 운동 용품인데 이 제품을 투비즈온에서 위탁판매로 진행했습니다. 물론 상세페이지는 좋진 않아서 직접 구매해서 사진 촬영해서 만들어 판매했습니다. 첫 사업, 첫 판매 제품이라 많은 공을 들였고 위탁판매 시스템이 잘 갖춰진 사이트인지 모르기에 많이 불안하긴 했습니다.

 

그렇게 판매를 시작하고 하루에 한 건, 두 건 주문이 들어와 투비즈온 사이트에서 위탁판매를 진행했고 지금까지 배송 실수나 문제가 일어나지 않았을 정도로 위탁 시스템이 잘 갖춰진 곳입니다. 또한, 투비즈온 자체에서 셀러와 공급사 중간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주기도 해서 분쟁 우려가 적어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사이트입니다.

 

어느 사이트나 마찬가지지만 투비즈온에 입점해 있는 공급사들의 도매가격이 모두 저렴하진 않지만 그 사이에서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공급사를 찾을 수 있으니 잘 찾아보고 위탁판매를 하시면 좋을 것 같아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2. 바나나 B2B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bananab2b.co.kr/

두 번째로 추천드릴 b2b 도매사이트는 '바나나B2B'입니다. 이곳은 저도 최근에 알게 되었고 간단하게 이용해봤습니다. 샘플을 구매하고 상품을 등록했습니다.

 

처음 이용하는 사이트이기에 큰 힘을 들이지 않고 그냥 상세페이지도 끌어와 등록해 둔 상태입니다. 물론 위탁 도매 사이트이기 때문에 배송 문제도 없었습니다. 제가 이곳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상세페이지에 있습니다. 이전에 B2B 도매사이트 추천 1탄에서 소개해드린 '초이템' 수준의 상세페이지는 아니지만, 나름 도매 b2b 사이트 중에서는 괜찮은 상세페이지가 있는 제품이 꽤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를 할 때 노출 순위도 절대적으로 중요하지만 상세페이지와 썸네일이 정말 중요합니다. 게다가 위탁판매를 진행하는 분들이라면 똑같고 질 낮은 상세페이지로는 전환율을 높이기 어렵습니다. 그런 면에서 바나나 b2b 도매사이트의 상세페이지는 준수한 편입니다.

 

제법 많은 상세페이지 컷 수와 gif 영상까지 포함된 제품들이 꽤 있습니다. 이렇게 위탁 도매사이트의 상세페이지 수준이 좋으면 그만큼 셀러들의 일거리를 줄여줄 수 있고 판매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곳을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3. 도매 파트너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domepartner.co.kr/

다음 b2b 위탁 도매 사이트는 '도매 파트너'입니다. 수많은 위탁판매 사이트가 있지만 대개 홈페이지 관리가 되지 않고 디자인이 별로인 곳이 많습니다. 편견일 수 있지만 홈페이지 디자인을 제대로 갖추지 못한 곳은 가격 경쟁력 있는 상품도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런데 도매 파트너는 깔끔한 홈페이지 디자인과 함께 제조사와 직접 거래하는 도매 사이트라는 문구를 직접 사용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가격에 자신이 있는 b2b 도매사이트라고 생각됐습니다. 물론 모든 상품의 가격이 다른 도매사이트에 비해 저렴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그러나 꽤 많은 상품이 판매해볼 만한 가격과 상세페이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실 상세페이지는 크게 좋진 않고 직접 샘플 구매해서 촬영한 다음에 위탁판매를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취급하는 품목도 많고 흔하지 않은 제품들도 많아 좋지만, 유일한 단점이라 생각되는 건 동일한 상품은 묶어서 옵션으로 정리했다면 셀러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제품을 구별할 수 있을 텐데 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동일한 상품을 동일한 썸네일과 함께 옵션 별로 각각 등록해놔서 어지러운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제외하고는 잘만 찾는다면 좋은 아이템을 발굴하실 수 있습니다.

 

4. 도매콜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ww.domecall.net/main/index.php

도매콜은 퀄리티가 엄청 좋다고 말하기는 힘든 위탁 사이트이긴 합니다. 그럼에도 제가 b2b 사이트로 추천드리는 이유는 사이즈가 큰 자체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상품을 직접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 안정성 측면에서 믿을만하기 때문입니다.

 

타 도매사이트는 공급사들이 입점해 개별적으로 위탁판매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이곳은 도매콜 자체에서 상품을 관리하고 위탁배송해주기 때문에 보다 관리가 잘 되어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사소하지만 좋은 점은 로그인을 따로 하지 않아도 제품들의 상품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른 b2b 위탁 도매 사이트들은 회원 가입하고 사업자등록증 첨부해서 승인받아야 제품들의 상세페이지와 가격을 볼 수 있는 반면, 도매콜은 그런 절차 없이도 가격을 공개하고 있어서 빠르게 판매 가격과 매입 가격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생활 용품을 주력으로 하는 곳이기 때문에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셀러 분들이라면 한 번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오너 클랜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ww.ownerclan.com/V2/info_page/dome_intro.php

오너 클랜은 도매매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잘 알려진 위탁판매 사이트입니다. 많은 도매 업체들이 입점해 있으며 위탁배송 시스템이 잘 갖춰진 곳입니다. 제가 b2b 도매사이트 추천 2탄에서 오너 클랜을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1탄에서 빠뜨리고 말씀드리지 못해서 이번 기회에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규모가 큰 만큼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사이트지만, 그럼에도 굳이 추천드리는 이유는 도매매에 없는 상품이 오너 클랜에 있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위탁판매 도매사이트에서 상품 수는 곧 경쟁력으로 이어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오너 클랜도 굉장히 많은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경쟁력 있는 곳입니다.

 

b2b 위탁판매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기본적으로 도매 매와 오너 클랜을 비교하면서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근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오너 클랜이 조금 더 비싼 제품들이 많습니다. 가격 경쟁력은 떨어지긴 하지만, 좋은 제품들도 찾아보면 많습니다.

 

6. 스페셜 오퍼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specialoffer.kr/

스페셜 오퍼 도매사이트를 들어보셨나요?? 아시는 분들도 꽤 있는 곳인데 아직 모르는 분들도 많은 곳입니다. 이 B2B 도매사이트도 홈페이지 관리가 깔끔하게 되어 있고 많은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잘 꾸며놓은 곳입니다.

 

게다가 메인 화면에는 카테고리 별로 Best 상품을 보여주고 있어서 어떤 제품이 현재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지를 간편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카테고리에서 어떤 제품이 인기인지 아는 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직접 스페셜오퍼 위탁판매 사이트를 이용해 보면서 느낀 점은 수많은 상품이 있지만 이곳의 주력은 잡화 및 식품 카테고리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더 많은 상품 수를 보유하고 있는 것만 봐도 이 곳의 전문 카테고리는 잡화 제품과 식품입니다.

 

현재 식품이나 잡화와 같은 제품을 취급하고 계신 셀러 분들이라면 이곳을 한 번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7. 푸드팜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ww.fdfarm.co.kr/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위탁 도매사이트는 '푸드팜'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이곳은 식품 전문 도매사이트입니다. 사실 이곳은 위탁배송을 하지 않고 있는 곳이지만 추천드리는 이유는 가격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최근 식품 관련 제품에 많은 관심이 생겨 찾던 중 알게 된 곳으로, 다른 곳보다 양도 많고 가격적인 측면이 메리트가 있어서 현재 제품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많은 수의 식품을 취급하진 않지만 다양하게 상품을 취급하고 있어서 식품 관련 셀러 분들이라면 이곳이 어떨까 해서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전체 제품이 다른 곳보다 저렴할 순 없지만, 적어도 제가 봤던 제품들에 한해서는 다른 곳보다 가격적인 측면과 양에서 강세를 보인 곳입니다.


이렇게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좋다고 생각한 b2b 위탁판매 도매사이트들을 추천드렸습니다. 모두 한 번씩 둘러보기에 좋은 곳이라고 생각되며 힘든 시장에서 좋은 상품을 찾을 수 있는 곳이라 판단됩니다. 추가로 도매사이트 추천 1탄을 못 보신 분들은 아래 글에서 확인하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B2B 도매사이트 추천 Best 7 1탄 >>>>

 

B2B 도매사이트 추천 Best 7 - 실제 사용 후기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B2B 도매사이트를 알고 있는 것만으로도 큰 경쟁력입니다. 게다가 위탁판매까지 가능하다면 초보 판매자들에게는 판매 경험을 쌓는데 큰 도움이 됩니

little-foot-try.tistory.com

반응형